일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매일같이 빼놓지 않고 하는 일이 바로 스마트폰 충전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것 같은데, 아무리 배터리 효율이 좋아졌다고 해도 이틀 이상 사용하기는 무리가 있더라구요. 저는 주로 일하는 동안 책상에 올려 두면서 충전시키고 있는데, 유선으로 하다 보니 좀 번거롭게 느껴져서 드디어 무선 충전기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아이폰 고속 무선충전기 슈피겐 F308W를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고속 무선충전기 F308W는 현재 네이버 검색 기준 2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성품은 본체, Micro 5핀 충전 케이블(1.5m), 사용 설명서입니다. 굳이 아이폰 고속 무선충전기라는 네이밍을 쓰는 이유는, 아이폰이 갖고 있는 7.5w의 무선 충전 주파수를 적용해 더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며, 지난 아이폰 신제품 발표회 때 무선 충전 규격인 qi와 함께 슈피겐이 아시아 기업 최초로 소개되었기 때문인데요, 타사 스마트폰도 당연히 사용 가능합니다.

슈피겐 고속 무선 충전기의 크기는 90 x 90 x 15mm에 무게 95g으로 굉장히 콤팩트하고 슬림한 모습입니다. 책상에 늘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지만, 휴대성이 워낙 좋아서 여행이나 출장 등에도 부담 없이 챙겨 다닐 수 있을 것 같네요. 바닥 부분은 안정적인 스마트폰 거치를 위해, 널찍하게 고무패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 고무 패드 테두리에는 파란색 LED 등이 있어서, 전원 연결 시 2회 깜빡거린 후 대기모드로 전환되고, 무선 충전이 시작되면 점등 되었다가 6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침대 머리맡 부근에 무선 충전기를 두고 사용할 때 파란색 LED가 수면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을 넣었다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점등되어 있는 상태가 빛이 강하거나 거슬리는 편은 아니었네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로도 무선 충전이 잘 이루어지는지 테스트해 봤습니다. 각각 아이폰XS 정품케이스, 갤럭시S10 플러스 LED 케이스, 갤럭시 노트9 슈피겐 슬림 아머를 장착한 상태이며, 결과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드 수납형 케이스나 자성을 이용한 제품은 무선 충전기 사용을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S10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9을 충전기에 올려보니 고속 무선 충전 중으로 표기되었습니다. 스펙상 최대 1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이 속도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QC2.0/3.0 어댑터와 연결이 필요합니다. S10 플러스 모델 기준으로 30분 정도 올려 두었더니 20% 충전되었네요.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손으로 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처럼 책상에 올려두는 경우라면 더더욱 말이죠. 그런데 생각보다 스마트폰이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떨어져 나가지 않더라구요. 간단하게 손으로 툭툭 치면서 어느 정도까지 버티는지 테스트해 봤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고속 충전 메시지가 따로 표기되지 않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일반적인 무선 충전 제품보다는 빠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무선 충전이 가능하지만, 기왕이면 슬림 케이스나 케이스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의 충전 속도가 더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편리하고 또 빠르게 충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성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슈피겐 F308W는 전력 및 발열 제어, 다중 보호 회로 등 슈피겐의 집약된 기술이 적용된 모델로, 금속성 물질을 감지하여 충전을 중단하는 기능을 갖고 있고, 발열을 최소화하여 충전 효율을 높여서 밤새도록 충전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고속 무선충전기, 슈피겐 F308W을 사용해보니 안전성부터 빠른 충전속도,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사용 가능한 점과 안정적인 거치, 휴대성까지 두루 갖춘 모델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가죽 소재를 적용한 메탈 도금 바디도 멋스러웠네요. 앞으로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